top of page

FAQ

Q. 합격 시 어느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야 하나요?

GMT가 정규 세션을 비롯한 많은 활동을 하는 만큼, GMTian이 되시면 그만큼의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. 하지만 GMT는 투자하는 시간 이상의 실질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, 학회 활동 외의 스케줄 관리도 꼼꼼히 챙길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. 실제로 GMT 활동을 하면서도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방법을 체득하거나, 멤버들끼리 수업 조모임 및 시험 준비를 함께 함으로써 학점을 관리하는 등 학교 생활에도 오히려 긍정적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.   

Q. 어학 성적이 없는데 어떡하죠?

​1차 개인면접 인터뷰에 포함된 영어 질문을 통해 언어 능력을 평가할 예정입니다.  따라서 공인 영어 성적표가 없어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. 

Q. 영어 인터뷰는 어떻게 진행되나요?

Global Business Leader를 양성한다는 학회의 목적에 따라, 인터뷰에서 한 개의 문항을 영어로 구성하여 평가하고 있습니다. 평이한 이슈에 대해
자신의 의견을 일상적인 영어로 전달할 수 있는 정도의 어학능력을 확인하는 과정이므로, 부담을 가지지 않으셔도 좋습니다. ​

Q. 경영학적 배경지식이 꼭 필요한가요?

​선발 과정에서 경영학 관련 케이스를 다루기 때문에, 경영학적 배경지식이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단순한 지식의 유무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표현하여 상대방을 설득하는 능력을 더욱 중요하게 참고하고 있습니다. 

Q. 지원 시 전공 제한이 있나요?

​​전공 제한은 없습니다. 평소 경영학 및 기업 경영에 관심이 있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전개하여 상대방에게 전달 및 설득할 수 있다면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합니다. 

Q. 학업 성적이 좋지 않으면 지원할 수 없나요?

​아닙니다. 성적은 그 동안의 학교 생활을 얼마나 성실하게 보냈는지를 반영한다는 점에서 하나의 참고자료로만 사용됩니다. 성적이 좋지 않더라도 다른 면에서 자신의 성실성과 열정을 보여줄 수 있다면 성적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. 

bottom of page